본문 바로가기

WKOREAN NEWS

워싱톤한인단체들, 일본의 독도영유권 주장에 규탄대회 가져

워싱톤 일원  4 한인회와 교회협의회등 주요단체들은 16 워싱톤한
인회관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에 강력히 규탄
했습니다
.

재미동포들은 일본은 독도를
둘러싼 도발적인 주장과 행동은 역대
본정권에서부터
끊임없이 되풀이 제기하므로써 독도를 분쟁지역화 하려는 불순한 의도를 갖고 있다고 밝히고 한국민들에게 사죄하라고 주장했습니다.

일본정부의 기만적인 행동은 대한민국의 주권을 침해하는 도발이며 이는 일본 군국주의적인 발상으로 국제사회에서 지탄받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재미동포들은
한국국민과 정부는 궐기하여 단호하고 냉철하게 .장기적
대응방침을 확립하고, 더이상의 독도침탈과 도발에 강력히 대처해 것도 촉구했습니다.

워싱톤지역 재미동포와 나아가 전세계 해외동포들은 일본의조국에대한 주권침해에 대해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단결해 투쟁할 것도 다짐했습니다.

이날 한인회와 주요단체들은 독도문제와 역사왜곡에 대한 장기적 대응을 위해 가칭 워싱톤 독도 수호 역사왜곡 특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최정범씨를 선임했습니다.

                                                                         성명서                                                                              

일본의
독도영유권 억지 주장에 따른 워싱톤지역 한인회및 한인단체 공동입장(2008 7 16)

 * 독도는 역사적으로 볼때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분명히 밝히면서 일본문부과학성의 중등교과서 학습지도해설서에 독도영유권 명기 발표에 따른 우리의 입장을 밝힌다.

 1. 일본정부는 독도를 둘러싼 도발적인 주장과 행동은 역대 일본정권에서부터 끊임없이 되풀이 제기하므로써 독도를 분쟁지역화 하려는 의도를 반성하고 한국민들에게 사죄하라.

 1. 일본정부의 기만적인 행동은 대한민국의 주권을 침해하는 도발이며 이는 일본 군국주의적인 발상으로 국제사회에서 지탄받을 것임을 밝혀두는 바이다.

 1. 한국국민과 정부는 궐기하여 단호하고 냉철하게 .장기적 대응방침을 확립하고 더이상의 독도침탈과 도발에 강력 대처해 것을 촉구한다.

 1. 워싱톤지역 미주동포와 나아가 전세계 해외동포들은 일본의조국에대한 주권침해에 대해 더이상 좌시하지 않을 것이며 단결해 투쟁할 것임을 분명히 천명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