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생활가이드

가격/요금의 여러가지 의미와 표현-미국생활정보

1. 물건 값을 의미하는 말에는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말에는 price 라는 단어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The price of a book 이라고 하면 책값이라는 말이지요.
이와 같이 '~의 가격'이란 말에는 price를 씁니다.

2. 이와 비슷한 의미의 말로 cost 가 있는데, 물건의 가격이 아니라  서비스나 어떤 전문적인 행위에 대한 수고 비용을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The cost of reparing the house; 집 수리 비용이란 뜻이지요.

cost를 사용해서 '가격이 싸다 ,저렴하다' 라고 쓸 경우에는 low나 high 를 사용해서 cost of low(high)를 쓰며,the cost is cheap(expensive)라고는 쓰지 않습니다.

cost가 동사로 쓰일 경우는  cost a lot 은 '비용이 적게든다.'의 뜻이 됩니다.

3.  charge는 요금이나 청구서등에 씁니다.

예를 들어서 The charge for admission 는 입장료 라는 말이 되겠지요.

같은 요금이란 말도 비행기,기차,버스등 탈것에 대한 요금을 의미하는 말에는 fare 를 씁니다.
bus fare,taxi fare, train fare ...

4. 이밖에 fee 라는 단어도 있는데,이 단어는 전문적인 서비스(의료 서비스,과외나 레슨비 등등),수업료 등을 의미할 경우에 쓰입니다.
예를 들어서 ,medical fees, doctor fees, piano lesson fees 라고 쓰고요, 주로 복수형으로 씁니다.

5. rental 는 일정한 기간 동안 다른 사람의 집이나 자동차 등을 빌릴 때 사용합니다. 즉 임대료를 의미합니다.

예를 들면, The housing rental is $ 750.00 per  month 라고 쓰면 하우스 임대료는 한달에 750불입니다.

'미국생활가이드'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운트 버논-미국여행  (0) 2008.09.19
미국소개  (0) 2008.09.14
워싱톤디시 관광  (0) 2008.09.14
워싱턴 DC. 루레이 동굴  (0) 2008.09.14
해외여행때 필요한 영어 한마디  (0) 2008.08.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