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한국인

독도는 한국땅-울진 중학교 2학년조소현

안녕하세요
저는 독도와 가까이 있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울진군에 위치한 울진 중학교 2학년에 다니고 있는 조소현이라고 합니다.
저희 학교가 독도 지킴이 시범학교이여서 조금이나마 독도가 한국 땅이라는 것을 전 세계를 통해 알리려고 합니다. 하지만, 언어 차이로 인해 알리고 싶어도 잘 알릴수가 없어요.
그래서 전 세계동포들의  도움을 받고자 합니다.
일본이 독도를 일본땅으로 만들려는 과정을 생각해 본다면 독도는 분명한 한국땅임에도 불구하고 일본땅이 될것 같아서 마음이 많이 아픔니다.
또한 독도가 한국땅인 분명한 이유는 우리나라(대한민국)이 일본의 식민지였을때, 일본사람들이 한국사람에게 독도는 한국땅이라는 사실을 가르친 책도 있고 일본인들이 직접 만든 지도에도 독도는 한국땅으로 되어있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사실과 제가 첨부한 지도를 통해 그 나라의 국민들에게 잘 전해 주셨으면 합니다.
아래 지도는 대일평화조약 초안의 부속지도입니다
►이름 : 대일평화조약 초안의 부속지도(對日平和條約草案附屬地圖)
►연도 : 1951년
►편찬자 : 영국 외무성
►크기 : 82 ⨉ 69   한국영토  ⟵     ⟶  일본영토

DownLoad #1 : eng.jpg(52.9 KB), Download : 1



이 지도는 1951년 9월 8일에 조인한 샌프란시스코조약 준비 과정에서 영국정부가 독자적으로 준비해 미국정부에 통보한 평화조약 초안에 포함되어 있던 것입니다.
선으로 표시한 일본영토의 경계에서 독도를 확연히 배제하고 있어, 제2차 세계대전의 승전국인 연합국에서도 독도를 우리의 영토로 인정하였음을 알 수 있는 지도입니다.
만약 더 많은 자료가 필요하시면 제 이메일이나 댓글을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제 이메일은 tkfkddmlquse@hanmail.net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