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의 한국인

[볼티모어 로얄 태권도장]사물놀이 직접 체험 행사에 관심 보여

태권도를 배우는 미국 어린이들에게 한국을 알리고 한미 우호 증진을 위한 태권도 포럼이 8월 4일 볼티모어에 있는 로얄 태권도장에서 열렸습니다.

주미한국대사관 코러스 하우스가 개최한 이날 행사에는 로얄 태권도장 소속 수련생과 학부모 등 50 여명이 참석, 한국의 역사와 문화에 대해 배웠습니다.

포럼에서는 한국의 역동적인 발전상을 소개하는 동영상 ‘다이나믹 코리아’를 시작으로 한미 동맹 관계의 역사를 담고 있는 ‘You & I’ 등 모두 6편의 동영상이 상영되었습니다. 특히 이날 선보인 한국 만화영화는 미국 어린이로부터 호응을 얻었습니다.

태권도 수련생들은 한국의 국기, 애국가, 무궁화에 관한 설명을 들었으며 코러스 하우스가 준비해 간 한국의 화폐에 관심을 보이면서 미국의 화폐와 비교해 보기도 했습니다. 또한 한국의 사물놀이 악기인 꽹과리, 장구, 북, 징을 직접 쳐보는 체험 행사가 열려 이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었습니다.

이번 포럼에는 미국인 부모들이 상당히 참여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들 부모들은 포럼이 끝난 후 코러스 하우스 관계자들에게 한국을 방문할 경우 가볼 만한 곳이 어딘지 물어보는 등 한국에 대한 커다란 관심을 나타냈습니다. 이들은 또한 한국을 여행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와 여행 경비 등에 대해서도 질문했습니다.

한국을 미국 사회에 알리고 한미 양국 우호 관계를 증진하기 위한 태권도 포럼은 계속됩니다. 태권도 포럼에 관심 있는 태권도장은 코러스하우스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글쓴이: 이예진